>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8-05-15 14:17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 첫 지원대상 15곳 선정
 글쓴이 : 전연주
조회 : 0  
한국예탁결제원 CI
한국예탁결제원 CI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예탁결제원은 부산지역 8개 공공기관이 최근 '부산 사회적 경제 지원기금(BEF)'을 통해 최초로 지원할 15개 사회적 기업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15개 사회적 기업은 사업 개시 3년 이상 혹은 연 매출 3억원 이상의 스케일업(Scale-Up) 기업 5곳과 사업 개시 3년 이내의 스타트업(Start-Up) 기업 10곳이다.

스케일업 기업에는 무이자 대출(기업당 5천만원∼1억원)을, 스타트업 기업에는 무상 재정지원(기업당 1천만원∼2천500만원)을 통해 4억9천만원을 다음 달 중에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 사회적 경제 지원기금은 다음 달 중순부터 사업화 준비 단계에 있는 파일럿-프로젝트(Pilot-Project) 기업을 선정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고 모집 목표 금액 달성 시 추가적 자금을 투자하는 매칭투자를 할 계획이다.

부산 사회경제적 지원기금은 기술보증기금, 부산도시공사,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8개 공공기관이 정부의 일자리 창출 핵심 과제인 '지역경제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7억5천만원 규모로 조성한 공동기금이다.

kaka@yna.co.kr

천안휴게텔
513351
출장간 내친구가 천안오피 에서는 서비스로 호두과자를 주나?? 이런질문을 하길래 친구에게 그냥 천안노래방이나 가라고 이야기 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