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8-05-17 14:02
천주교주교회의 "남북정상회담 성공 기원"
 글쓴이 : 장지윤
조회 : 2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민족화해위원회 위원장 이기헌 주교
한국천주교주교회의 민족화해위원회 위원장 이기헌 주교[한국천주교주교회의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한국천주교주교회의는 16일 4·27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을 기원하는 담화를 발표했다.

주교회의는 민족화해위원회 위원장 이기헌 주교 명의로 발표한 담화문에서 "지금 한반도는 분단 이후 매우 중요한 격동의 시간을 맞이하고 있다. 27일 남북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미국과 북한의 정상회담이 예정돼 있고, 이후 한반도 분단과 관련된 이해 당사국들의 연쇄적인 만남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정전 65년의 긴 대결과 갈등을 종식하고 새로운 평화의 시대가 다가올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더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분단과 분쟁의 상징인 판문점에서 열리는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은 하느님께서 우리 민족에게 주시는 소중한 기회"라며 "이를 계기로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함께 관심을 갖고 기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말씀처럼 평화는 근본적으로 하느님의 선물이지만, 거저 주어지는 선물은 아니다. 평화를 이루려는 우리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매일 밤 9시 '평화를 위한 주모경 봉헌 운동'에 함께해달라"고 촉구했다.

mina@yna.co.kr

서초오피
694700
서초오피 정보쎈곳은 여기서 찾으세요. 서초오피가 최고 입니다.